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스토어 운영

아마존 Delivery attempted 가 뜬다면?

by 칸트네 2021. 4. 4.
반응형

미국 아마존에 어떤 물건을 주문을 했다.

오늘 9시까지 배송된다고 하면 사실상 미국현지 시간으로 오후 3시까지는 배송이 완료되는 게 기본이었다.

아니 근데 어떤 물건이 유독 느리게 준비가 되고, 트래킹 넘버도 기존에 보던 것과 다르고 이상했다. 

그래도 오래도록 기다렸는데... 미배송이 되었다....!

 

Delivery Attempted라고만 떠있었다. 

 

머리속에 든 생각: ....? 어쩌라고...? 배송 시도가 있었음???? 그래서 뭐!!

 

Delivery Attempted 가 뜬 택배사는 트래킹 넘버로 찾아보니 미국 USPS였다. 

USPS는 우리로 따지면 우체국 택배 정도로 되는데, 우리는 우체국 택배면 정확한 배송, 신뢰도 있는 배송인 반면 미국은 그렇지 않더라. 다시말해서 미국 USPS는 자주 늦는다.

 

찾아보니 이런 경우가 많이 떴나보더라. 언제 다시 배송하겠다는 말은 없었는데 그 미배송이 뜬게 금요일이어서 그냥 내비두었다. 문의를 해도 월요일에 해야할 것 같아서.

 

그랬더니 미국 현지시간으로 토요일날 새로운 메일을 받았다.

 

 

USPS ran into an issue when attempting your delivery. They will try again

 

근데 토요일이었다. 당연히 배대지는 토요일날 일을 안해서 아마존에 배송지 정보를 입력할 때 주말에는 배송하지 말라고 친절하게 다 체크를 해줬는데?

이건 아마존 배송이 아니라 USPS 배송이라서 모른건가?

이래서 나는 아마존 직배송이 훨씬 좋다.... 뭐 근데 물건 재고가 부족해서 그런가보지

 

나는 They will try again 을 믿고 그냥 기다렸다.

그랬더니 현지시간 월요일이 되자마자 오전에 바로 배송이 되더라. 휴

 

결론은 

USPS는 오늘까지 배송된다고 해도 미배송 나는 경우가 많구요.

그냥 기다리면 다행히 다시 배송해줍니다. 아침에 일찍. 

물론 한국의 빠른 배송에 익숙한 우리는 조금 답답하지만 그래도 배송은 잘 되어요. 

주말이라고 받아주는 사람이 없으면 물건만 버려두고 가지도 않고요. 적어도 물건이 사라지지는 않잖아요?

다행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