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스토어 운영

해외구매대행 카드 추천(광고X, 실제 사용추천 후기)

by 칸트네 2021. 4. 1.
반응형

해외 구매대행을 자주 하는 사람들을 위한 카드를 추천하려고 한다.

해외 구매대행 스마트 스토어를 개업했거나, 오픈마켓을 만든 경우 자기가 자주 쓰는 개인카드와는 다른 카드사의 해외 결제전용 카드(사업자용 카드)를 만들기를 추천한다.

 

이유는?

1. 나중에 정산이 쉬워짐.

만약 개인카드와 구분 없이 쓰면 나중에 정산할 때 헬을 경험하게 된다. 무엇이 내 개인사용이고, 무엇이 결제대금인가...?

그리고 이런 문제는 훗날 종합 소득세 신고를 하고, 대금 정산을 할 때 그 대가를 치뤄야 한다. 

고로 처음에 사업을 한다고 할 때부터 사업자용 통장, 사업자용 카드를 따로 만들기를 추천한다. (사업자용 카드는 그냥 내 개인카드를 하나 정해서 국세청 홈텍스에 등록하면 된다)

 

2. 왜 다른 카드사이길 추천하는가? 나중에 한 눈에 보인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때 내가 개인카드도 사업카드도 신한카드로 썼다고 치자. 그럼 내 소비가 1000만원이 나오면 무엇이 사업대금이고, 무엇이 내 개인 소비인가? 헷갈린다. 

그냥 내가 주로 쓰는 개인 카드사와 사업 대금 결제용 카드사를 나누자. 

처음부터 나누면 삼성카드 사용금액은 내 개인 사용금액, 신한카드는 사업대금 결제용- 이렇게 나눠서 이해하면 되기에 편하다. 

어차피 카드사는 많다. 

 

그럼 어떤 카드가 좋을까?

해외구매대행 카드 치면 블로그에 나오는 거 내가 봤을 때는 죄다 광고였다..

다들 국민카드의 연회비 3만원짜리 어쩌구 카드를 추천하더라. (근데 죄다 카드상품 판매 광고였음)

어... 아니 나쁘다는 건 아닌데 내가 카드를 고를 때 기준을 둔 게 있다. 내 기준으로 찾는 사람에게 나는 다른 카드를 추천한다.

 

내 기준

1. 연회비가 저렴할 것: 내가 이제 겨우 시작하는 초보 사업자인데 연회비 3만원짜리 신용카드를 신청할만 한가? 나는 별로. 나는 연회비 1만원~2만원에서 찾았다. 그 외는 다 비싸다고 생각함. 특히 이제 겨우 시작하는 초보 셀러에게는. 

 

2. 국내 사용금액 기준 제한이 없을 것 : 은근 국내사용금액이 있어야 혜택 제공이 된다는 카드가 많다. 근데 해외구매대행은 죄다 달러 결제나 유로 결제 같은 해외 화폐 결제다. 물품 구매, 배송비 결제 모두 달러로 진행되는데 언제 국내 사용금액을 채우나? 해외구매대행 사업을 하면서 국내금액 결제를 많이 안하게 되므로 국내 사용금액 기준이 없는 걸 찾았다. 

 

3. 해외 사용금액에 대해서 혜택이 많을 것 :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는 달러 결제, 유로결제가 많다. 이렇게 해외 결제가 많은 분에 대한 혜택이 중요하지, 커피값 할인/ 교통비 할인 어쩌구는 별로 안 중요하다.

 

4. 결제에 대한 할인이나 적립이 있다면 1.2% 보다 높을 것:  왜냐하면 해외 결제에 대한 신용카드 수수료는 보통 1.2%다. 고로 내가 받을 할인혜택이나 적립은 1.2% 이상은 되어야 이득이 생긴다. 그래서 해외 결제용 직구카드는 무조건 1.2%적립은 기본으로 가져가야 한다. 

 


그렇게해서 찾은 카드

신한카드 딥드림 카드(Deep Dream)

연회비 1만원


추천이유

1. D R E A M 분야 중에서 가장 많이 쓴 분야 1개에 한해 3.5% 적립! 우리는 해외 구매대행이라 해외 결제가 많은데, A가 Abroad라서 해외 일시불 결제 금액에 대해 3.5% 적립을 받을 수 있다. 거의 이것 때문에 선택했다고 봐도 무방하다.

 

연회비 저렴하고, 사용실적 조건에 국내사용금액 없고, 해외 금액 결제에 3.5% 적립 - 내 조건 완벽 성립!

Dream 분야가 무엇일까?

2. 그 외 DREAM 분야에 대해서는 2.2% 할인 적립이 된다. 해외구매대행 사업자의 경우 모바일 할인혜택(휴대폰 요금)을 2.2% 적립을 볼 수 있겠다. 

 

DERAM에 해당하지 않은 부분은 전월실적 상관 없이 0.7%적립.

만약 신한은행으로 결제이체가 되도록 했다면 0.8% 적립됨. 

 

이 모든 내용의 출처가 어디냐?

블로그 못 믿겠다!! 출처를 알려달라!!

 

출처는 신한카드가 직접 만들어서 보낸 해당 카드 설명 팜플렛입니다.

 

모든 건 내돈내산입니다. 광고 X

 

해외구매대행 관련 카드를 엄청 찾아다녔는데 모조리 같은 광고, 같은 카드만 나와서 지쳐서 직접 찾은 걸 올립니다.

저와 같은 조건과 기준의 카드를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For 초보 셀러, 해외 구매대행 스마트스토어 사장님들, 직구 많이 하는 사람들, 직구카드 전용으로 할 카드 찾는 사람들.  

 

 


이 글을 쓰고 몇 개월 뒤 추가 카드 발급함

https://eunhakant.tistory.com/68?category=880335 

 

해외직구 카드 추천, 해외 구매대행 사업 카드 (광군절, 블랙프라이데이 직구카드)

내가 처음 해외구매대행 사업을 시작했을 때 여기저기 알아보며 읽었던 바, 해외구매대행 사업용 카드를 찾을 때 막상 하다보면 카드를 여러개 만들게 된다고 했다. 이걸 읽고 나는 정말 엄청

eunhakan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