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스토어 운영

네이버 블로그 수익화 성공!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후기, 보류 이유)

by 칸트네 2021. 4. 2.
반응형

블로그를 열심히 해야지라고 결심하면서 세웠던 올해의 목표가 있다. 

바로 네이버 블로그 수익화, 티스토리 수익화 성공하기!!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 성공했습니다!! 하핫

 

 

짜잔

성공했다. 기분이 좋다. 왜냐하면 아주 많이 보류를 당했기 때문이다. 

네이버 블로그 이름이 나와서 가렸다.

거의 한 달동안 네이버 애드포스트 미디어 등록이 보류당했다.

나는 솔직히 이해할 수 없었다. 왜냐하면 세간에 알려진 기준을 나는 이미 넘어섰기 때문이다.

 

네이버가 애드포스트 승인 기준을 좀 애매하게 표시하고 있다. 하나만 정확하게 표시한 게 있는데 그건 개설일 90일 이후 그거 하나다. 

그래서 사람들의 후기를 많이 참고했는데 다들 말하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기준

 

1. 개설 기준 90일 이상

2. 일일 조회수 100 이상

3. 포스팅 50개 이상

 

을 내세웠다.

나는 포스팅도 50개 이상, 일일 조회수는 200이 넘고, 개설일 기준은 1년이 넘었다. 아주 차고 넘치게 기준을 충족했는데 한 달 동안 내내 계속 보류당했다.

그리고 이제 이유를 찾아서 승인이 났다! 그래서 후기를 들고옴. 

 


네이버는 블로그가 한 가지 주제에서 전문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기를 원한다.

이걸 어떻게 알았냐면 내가 하도 안돼서 다양한 가설을 세워서 등록을 신청해봤기 때문이다.

 

가설 1)

그래서 디자인 포스팅 10개, 상품리뷰 15개, 비즈니스 리뷰 25개 이렇게 50개의 포스팅으로 일일 조회수가 100이 넘는다고 치자. 그럼 애드포스트 승인이 될까?

 

내 경험으로는 안된다. 

위의 3가지 조건이 다 충족되기는 하지만 그래도 안된다. 아마 이런 경우는 블로그 주제를 하나 정하라고 할 때 애매할 거다. 

 

가설 2)

모든 포스팅이 상품리뷰와도 겹쳐서 상품 리뷰로 포스팅 주제를 바꿨다. 애드 포스트를 신청할 때도 상품리뷰로 신청했다. 일일 조회수 당연히 100이 넘고, 상품 리뷰 포스팅도 50개가 넘는다. 당연히 되겟지?

 

아니다. 하나 놓쳤다.

 

바로 블로그 주제도 바꿔놔야 한다.

 

나는 블로그 주제를 비즈니스로 해놨었다. 왜냐하면 블로그를 상품리뷰만 하지는 않기 때문에..! 비즈니스도 있고 상품리뷰도 있는데, 포스팅 주제를 하나로 통일하다보니 상품리뷰가 더 맞는 거 같아서 포스팅 주제들만 다 바꿔놨다(노가다임)

 

그리고 블로그 주제를 상품리뷰로 바꾸고 신청하자 드디어! 승인이 났다!

 


결론은 블로그 주제/ 포스팅 주제/ 애드포스트 신청할 때 거는 블로그 주제 모두 통일이 되고 나서,

위의 3가지 조건까지 맞아야 하는듯.

 

 

휴 어려웠다. 사실 이제 겨우 시작이다. 

좋은 글을 많이 써야 사람들의 유입이 늘 것이고 그래야 광고 노출이 될 테니까.

나는 블로그를 스마트 스토어 상품을 소개하거나 비즈니스 이슈들을 정리하는 용도로 쓰는데 미디어 등록은 이제 첫발을 뗀거다.

 

그래도 수고했다 나자신이여. 

내 블로그도 수익화 성공했다!! 꺄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