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해외송금 수수료 무료 앱 추천(모인 앱 이용 후기, 송금완료까지 걸리는 시간) 추천인 입력시 1회 무료 쿠폰 제공!

by 칸트네 2021. 4. 7.
반응형

나는 내가 한국에서 살면서 해외로 송금할 일이 없을 줄 알았다.

그래서 한참 카카오뱅크가 해외송금 수수료도 안 받고, 나무 증권이나 삼성증권에서 이벤트로 해외송금 수수료 무료를 진행할 때도 그냥 넘겼다.

 

근데 아이러니하게도 그런 이벤트가 다~~ 끝나고 나서, 갑자기 나도 해외송금할 일이 생겼다...

정말 인생은 모르는 법....

그것도 직구를 하면서 이렇게 무통장 입금까지 하게 되었다. 그런데 해외직구를 소액으로 하려다보니 카카오뱅크의 가장 저렴하다는 수수료 5000원도 정말 너무 비싸게 느껴졌다. 나는 만 팔천원만 보내면 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찾은게 모인 앱 (MOIN)

이 글을 찾아온 사람은 아마 급하게 송금하게 되어서 무료로 해외송금할 방법을 찾고 있을 것이다.

이 앱도 매번 무료인 건 아니고, 처음에 가입할 때 친구 추천 아이디를 입력하면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원래 첫 송금이면 1회 무료인데, 추천인 아이디를 입력하고 송금하면 두 사람 모두에게 무료쿠폰이 생성된다!

 

어차피 카카오뱅크도 최저 수수료가 5000원이고, 모인도 5000원이기는 한데 카카오뱅크는 최초라고 친구추천 아이디 넣고 수수료를 할인해주는 이벤트가 없다. 

 

그리고 찾아보니까 이 앱은 해외 워홀이나 교환 간 사람들이 많이 쓰더라.

진짜 내가 교환갔을 때만 해도 이런 서비스가 없어서 송금 수수료로 많이냈는데... 

 

아무튼 그래서 필요한 친구추천 아이디는! 

 

SEUOB 

를 입력하세요

 

친구추천 코드를 입력하면 둘 다 사이 좋게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수수료 할인 받고 싶으시다면 입력하기...!

 

 

 

그럼 입금 후 송금완료까지 얼마나 걸릴까?

진짜 입금 확인 내역 카카오톡을 가져와봤다. 

 

 

보이시나요?

입금은 가상계좌에 입금하자마자 입금완료되었다는 연락이 옵니다. 컴퓨터가 알아서 하는 듯. 바로 연락 온다.

그 뒤 서류 진행 중이라는 연락이 오고, 1시간 이내에 송금 완료되었다는 연락이 온다!

 

정리하자면

오후 1시 51분 입금 완료 --> 오후 3시 18분 해외 송금 완료!!

 

입급부터 송금완료까지 1시간 30분이 안 걸렸다.

 

빠른 송금 굳...!

 

내가 한 5년 전에 교환학생 가서 해외송금을 많이 해봐서 아는데 이 정도면 정말 빠른 편이다...!

정말 그 때는 입금부터 송금완료까지 하루,  송금완료에서 입출금 가능까지 또 하루가 걸리는 초 답답한... 그랬었다. 불과 5년 전만해도... 

 

 

아무튼 해외송금을 조금이라도 싸게, 수수료 무료로 하고싶으신 분은 

모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