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티콘 제작기

카카오 이모티콘 미승인 이유

by 칸트네 2021. 2. 22.
반응형

카카오 이모티콘을 재도전하려고 한다. 

작년에 제안한 이모티콘이 모두 미승인 처리가 났고, 

현생이 바빠진 나는 잠시 이모티콘을 까먹고 지냈다.


 

 

카카오 이모티콘이 미승인 난 이유를 좀 생각해봤는데,

 

1. 컨셉이 확실하지 않았다

--> 이게 참 어려운 게 아마 승인신청을 하는 사람들은 다들 자기 컨셉이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지원했을 것이다.

나도 내가 가진 컨셉과 이모티콘 간의 통일성이 어느정도 성립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2. 중복된 컨셉이 있다

--> 가능성이 좀 높다. 왜냐하면 내가 제안한 이모티콘과 비슷한 컨셉이 미승인이 계속 나던 때 새로 업로드가 되었다.

이 이모티콘을 보고 내 친구들이 "이거 봤어...?ㅜㅜㅜ" 하고 연락이 오기도 했음ㅠㅠㅠ

 

카카오가 미승인 이유를 알려주지는 않지만, 중복된 컨셉이 있다면 확실히 미승인 되는 듯하다.


그럼 나는 이제 어떻게 해야할까?

나는 라인에 이모티콘을 제안하면서 카카오에도 지원하는 방향으로 가려고 한다.

 

라인 이모티콘을 포기할 수 없는 이유가 있다. 

그게 어쨋든 꾸준한 성취를 주기 때문이다(승인이 쉬움)

 

참고로 카카오 이모티콘 승인율은 3~4%로라고 알려져있다.

확실하지 않음. 카더라지만 다들 이렇게 알고있더라.

그러니까 카카오 이모티콘이 미승인 났다고 너무 속상해하지 말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