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ics & 주식

OTP 카드 무료 발급 추천, 일반 은행 발급 수수료 안내

by 칸트네 2021. 5. 1.
반응형

보안을 위해서는 은행에서도 보안카드보다는 OTP카드를 추천한다.

그 때도 버티고 보안카드로만 쓰던 내가, 주식을 하면서는 진짜로 OTP카드가 필요해졌다. 그래서 그 때 웬만한 은행사 OTP카드를 싹 다 뒤져서 알아냈었다. 그래서 그 때 알아낸 걸 정리해서 올린다.


1. 일반 OTP카드 수수료 (신한은행, 카카오은행 예시)

토큰형/기계형 OTP카드: 5000원
카드형: 10000원

 

 

내가 OTP카드를 발급할 때만 해도 토큰형이 8000원으로 발급받으라고 해서, 그냥 2천원 더주고 카드형 OTP로 카카오은행에서 만원주고 받았다. 당시에는 카카오은행이 그나마 예쁜? 귀여운? 이모티콘과 함께 카드형으로 OTP카드를 만원에 팔았다.

이번에 글을 쓰면서 다시 알아보니까, 토큰형은 5000원을 받고, 가장 휴대하기 편한 카드형은 만원으로 받고 있더라.

그.러.나


나는 그걸 소개하려고 글을 쓰는 게 아니다.

막상 내가 발급받고 나서 주식을 하려고 증권사 앱을 돌아다니다가 아주 좋은!! 수수료 무료인!!! OTP카드 발급을 알아냈다.


아!!!! 내가 진작에 알았으면 이걸로 했을 텐데!!!!!

NH투자증권에서 만든 나무 증권 앱에 수수료 무료인 OTP카드 발급이 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추천했던 나무증권인데, 무료로 발급할 수 있다니!! 진짜 나라면 처음 주식할 때 이용할 증권사로 나무증권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이건 OTP카드만 있는 건 아니고 나무증권 체크카드와 결합된 상품이다.

나무증권 앱에서 체크카드를 검색하면 나온다.
국내최초로 OTP 결합형 체크카드라고 한다.
나는 무엇보다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에서 매우 추천한다. 그것도 카드형으로 수수료 무료 발급이다!

 


이 카드의 상세내용이다.
하지만 우리들은 대부분 신용카드를 쓰니까 이 체크카드를 자체를 엄청 추천하지는 않는데, OTP 결합형이라서 카드형으로 수수료무료 발급이라니 너무 괜찮지 않은가?

그래서 나는 나무증권의 이 카드형 OTP카드 발급을 정말 추천한다.
특히 새로 주식을 하려고 찾아다니는 사람이라면, 앱 자체도 괜찮은 나무증권으로 주식을 먼저 시작하기를 권한다. 앱의 기능, 디자인, 화면 구성도 괜찮고 나무증권 OTP카드도 한 번에 발급하고.

나는 돈 주고 OTP카드를 발급받아서 아깝게 되었지만... 이 글을 읽는 분이라면 무료로 받으세요. 그리고 그 아낀 만원으로 다른 주식 사는데 보태세요.


다시쓰는 후기**

3. 잠깐만!!!! 신한플러스 등급에 따라 무료가 있다?! 

아니 댓글보고 알았는데 이게 특정 등급 아니면 수수료를 내라고 한다네요? 심지어 뭐라고? 11000원이라구?
그럼 차라리 카카오뱅크 만원이 낫자나!!!!

여기서 잠깐
자기 주 거래 은행이 어딘지 확인합시다.

혹은 신한은행/신한카드/신한금투/신한생명 등과 거래하고 있다면
자기 신한플러스 등급이 어딘지 꼭 보자!!

신한플러스는 은행/카드/금융투자/라이프의 실적 합계로 나온다.

 

(은행 예적금 얼마, 카드 값 얼마, 장기 이용 얼마 다 잡혀서 상세히 나온다)

 

거기서 자기 등급이 베스트 이상이라면 발급 수수료가 면제다!!!

신한 카드/은행/금융투자 어떤 앱에서든 신한플러스 등급을 알 수 있으니 꼭 한번 확인하자.

참고로 신한플러스는 4가지 회사의 합계이기 때문에 점수가 어떻게 나와있을 지 모른다. 생각보다 높을 수 있음.

베스트가 아니더라도 클래식/일반이면 수수료가 5000원(만원은 아니니까)

 

꼭 자기 신한플러스 자기 등급을 알아봅시다!

 

 



아까 언급한 나무증권 추천 이유👇
주식 앱 비교 후기(신한 알파, 키움 영웅문, KB증권, 나무증권, 삼성증권) - https://eunhakant.tistory.com/m/46

 

주식 앱 비교 후기(신한 알파, 키움 영웅문, KB증권, 나무증권, 삼성증권)

나는 앱의 UX UI가 구리면 별로 쓰고 싶지 않아하고, 이벤트가 있으면 꼭 한번 해봐야 하는 사람이라서 주식을 하면서 정말 많은 앱을 다 써봤다. 그래서 작년에 한참 주식열풍이 불 때, 주식 앱을

eunhakan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