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스토어 운영

SKT 투넘버 서비스 장단점 비교(아이폰 기준, 아톡과 비교)

by 칸트네 2022. 1. 23.
반응형

사업용 전화번호가 필요할 때마다 항상 아톡을 이용했었다.

사업용 인터넷 전화 070번호 발급 (Feat. 아톡/ 투넘버 비교) (tistory.com)

 

사업용 인터넷 전화 070번호 발급 (Feat. 아톡/ 투넘버 비교)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하면 고객전화용 번호를 만들어야 한다.(CS용 전화번호) 보통 이 번호를 개인 번호로 넣기도 한다. 다만 개인 전화번호가 이렇게 노출되는 게 싫기도 하고, 비전문적으로 보

eunhakant.tistory.com

그런데 아톡이 전과는 다르게 인증번호가 안 오는 경우가 생겼는데, Q&A에서 안된다고 써져있었다. (그 때 이용했던 금액은 제일 저렴한 2200원)


그래서 조금 비싸지만 SKT 투넘버 서비스를 신청했다.

SKT 투넘버 서비스 이용요금은 3850원이었다.

 

--> 그러나 여기서 대 장점이 나옴.

며칠만 필요해서 쓰다가 해지하자, 일할 계산되어서 청구된다.

 

즉, 아톡의 경우 무조건 2200원 결제인데 SKT 투넘버는 3850원이 일할 계산되어 청구라서 실제로 나는 677원만 청구되었다. 

그리고 아이폰 기준, 통화 매니저 앱을 통해 여기서 두번째 번호 수신 설정, 발신을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는 더 잘되어 있는 것 같던데 아이폰은 이정도다. 그래도 만족스러웠다.

왜냐하면 정말로 한달 내내 필요한 게 아니였기 때문!

 

+ 아톡에서는 웹에서 발신된 인증 문자가 안 왔는데 투넘버는 다 수신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