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네이버에 상생 프로젝트로 좋은 지원 제도가 있으니 꼭 알아두어야 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성장지원 포인트!!!
지원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1년 미만 판매자 중에서 3개월 평균 금액으로 계산!
참고로 지원 자격이 되는 경우 알아서 네이버가 포인트를 지급하고 로그인했을 때 팝업으로 바로 알려줍니다.
<지원금액>
금액은 1단계의 경우 15만원, 2단계 30만원, 3단계는 100만원입니다.
(와... 3단계는 월 평균 거래액이 4000만원이다.... 진짜 저걸 1년 미만 사업자가 받는다면 그사람은 정말 능력자...참고로 API로 가져가는 사업자는 제외이기 때문에 대기업의 스마트스토어는 제외될 것)
저는 1단계에 해당되어 15만 포인트를 받았습니다...!!
이걸 꼭 챙겨야 한다고 말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소상공인에게 지원 포인트를 주는 쇼핑 플렛폼은 단언컨대 없습니다. 고로 있을 때 다 챙겨먹자!
(진짜임. 지마켓/인터파크/ 옥션/ 큐텐/ 어쩌구... 모두 다 없습니다. 근데 거기 수수료율은 9~12%나 됨)
그러므로 해당 지원 포인트를 받았다면 쓸 수 있는 기간이 1년이므로, 꼭 알토랑같이 다 써야 합니다.
쓸 수 있는 방법은 크게 1)구매자 혜택 2)검색광고를 위한 비즈머니 전환 으로 볼 수 있습니다.
1)구매자 혜택
구매자에게 판매자 부담으로 주는 혜택을 이 포인트로 쓸 수 있다.
-->구매(재구매) 적립, 구매평 적립, 프리미엄 구매평 적립 으로 써서 재구매율을 높이고 충성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후기 중에 좋은 후기를 써주시는 감사한 분들이 있을 겁니다. 베스트 리뷰로 선정했을 때 쿠폰/포인트로 혜택을 지급할 수 있는데 포인트로 골라서 지급하면 성장지원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네이버 포인트가 얼마 남았는지 보이시죠?
예를 들어서 구매자에게 5000포인트를 주겠다고 입력하면, 지원포인트는 145000원이 남고 구매자에게 5000포인트가 지급됩니다.
2)검색광고를 위한 비즈머니 전환
이 포인트를 네이버 검색광고를 위한 돈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내가 판매하는 상품을 광고했을 때 어떤 효과가 있을 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지원 받은 포인트로 먼저 광고를 집행해보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 해보고 상품 매출에 별 효과가 없다면 좋은 교훈, 매출 효과가 뛰어났다면 더 큰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 방법을 찾은 것이므로 또 대박.
그러므로 이 포인트는 그냥 대충 쓰기에는 정말 좋은 제도이니 자기가 성장 포인트를 받았다면 꼭 잘 쓰시기를 강력 추천합니다.
★네이버에서 공식적으로 해당 내용을 정리한 페이지가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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