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스토어 운영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2에서 일반계좌로(사업자 계좌일 시)

by 칸트네 2021. 7. 27.
반응형

나는 사업자 계좌로 대금결제가 이뤄지는 통장이 하나 있다. 한도제한 계좌1에서 2로 바꿀 때 쓴 글이 검색이 잘 되길래 나같이 사업자를 내고 대금 결제계좌로 쓰고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일반계좌로 바꾼 경험을 쓴다.

 

이전 글

신한은행 한도제한 계좌 해제 방법 리얼 후기 (tistory.com)

 

신한은행 한도제한 계좌 해제 방법 리얼 후기

한도제한 계좌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하려고 한다. 특히 신한은행의 예시를 들겠다. 왜냐하면 정말 유두리 없이 빡빡하게 굴기 때문이다. 내가 이것때문에 은행을 얼마나 발걸음했는지...

eunhakant.tistory.com

 

신한은행에서 말하는 한도제한계좌2에서 일반계좌로 옮기는 방법은 

신용카드 대금결제 계좌로 100만원 이상 6개월이상 사용시다.

 

자 이게 얼마나 짜증나는 일인지 아마 이 글을 찾아 들어오는 사람들이 더 잘 알 것이다.

특히 개인사업자라면 정말 짜증난다. 왜냐하면 모바일 뱅킹으로는 일일한도가 150만원밖에 되지 않아서 협력업체에 돈을 부칠 때마다 불편했다. 

 

당시 나의 상황은 4개월치 100만원 이상 신용카드 결제내역이 있었고, 해당 계좌로 매일매일 대금이 입금되고 있었다. 누가봐도 사업자 계좌고 꾸준히 사용이력이 있었음. 심지어 나는 개인계좌도 신한이다. 그것도 20년 넘게.

 

자 이런 경우이신 분들은 은행에 가셔서 일반 입출금 관리 행원말고 사업자라고 말씀하시고 사업자 전용 창구로 가고싶다고 말씀하세요!

 

내가 나는 사업자고, 사업자 계좌고 거래내역이 다 있지 않느냐,

150만원 이체면 알바 비용 이체도 안된다 하니 진짜 꽉 막힌 행원이 내방해서 입금하라고 해서 정말 화가 났다.

어떤 사업주가 직원 임금 이체를 내방해서 하냐고 바빠죽겠는데.

 

진짜 싫은 소리를 하니까 해줬다는 후기를 봤는데 진짜 나도 싫은 소리를 해야 그제서야 사업자 창구로 가라고 하더라. 

 

그리고 사업자 창구로 갔더니 아니 거래내역이 이렇게 확실하신데 위층으로 오라고 했어요? 라고 오히려 되물음. 

 

그니까 사업자 계좌로 쓰고 계신 분들은 바로 사업자 창구로 가고싶다고 말씀하세요. 

진짜 바로 해결됨. 

생각해보면 당연하죠. 몇 개월 간 거래내역이 촤라락 나오는데 6개월 안됬으니까 안돼요 같은 소리가 말이 되냐구요 

반응형

댓글